차량결제대금와 자동차출고시 신차등록 팁
차량대금 결제를 하거나 자동차 출고 시 신차를 등록해야할때 몇 가지 팁을 소개하고자 한다.
어떤 방식이 유리하거나 어떻게 하면 쉽게 할 수 있을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차량결제대금 어떻게할까?
차량 결제 대금은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내 통장에서 자동차 회사로 직접 결제를 하는 것보다 오토캐시백 등이 있는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일시불로 결제를 하는 것이 유리한 경우가 많다.
차량결제 대금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카드사 가상계좌 발급
- 차량대금 입금
- 카드결제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하여 오토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결제하는 차량 가액이 비싸면 비쌀수록 캐시백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다.
카드로 결제할 경우 카드사마다 캐시백이나 카드 사용조건이 다르고 할인율도 다르므로 귀찮아도 직접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만 캐피탈로 결제를 하는것을 추천하는 바는 아니다.
자동차 출고
자동차 출고는 원하는 곳으로 받을 수 있다. 다만 이 경우에도 임시 번호판은 꼭 발급을 받도록 하자.
차량에 이상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차량등록이 이루어질 경우 해결할 방법이 없으니 차량등록전에 이상 여부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그러니 반드시 임시 번호판을 발급받아 운행하여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한다.
차량을 인수할 때 도장상태, 차량 내부 상태, 차량 외부 상태, 유리상태, 단차 등 빠뜨리지 말고 꼼꼼하게 확인하고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만 직접 하기 힘들다면 신차 검수 전문 업체에 의뢰를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전기 관련 장치는 굳이 점검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문제 발생 확률이 낮고 여기에 집중하기보다는 다른 더 중요한 차량 부품을 점검하는 것을 추천한다. 거기에 전기 장치의경우 A/S 도 잘 되는 편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사항이 없다면 다른 부품에 집중하자.
도장면과 유리 등에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차량 인수중에 사인을 하게 된다면 판매자에게 책임을 물을 수 없게 된다. 그러므로 차량 인수증 사인은 가장 마지막에 하도록하자. 완전인수는 정말 마지막이다.
차량 출고할 때는 반드시 보험을 가입해야 한다. 번호판이 나오지 않았어도 차대번호만 있으면 자동차 보험 가입이 가능하니 차대번호 확인 후 보험 먼저 가입하기를 추천한다.
신차등록
신차는 영업사원에게 받은 임시운행중, 자동차 제작증과 운전면허증 및 보험가입증명서를 준비해서 교통과를 차량신규등록창구 또는 차량등록사업소에서 할 수 있다.
취득세 및 공채를 내야 하는 경우라면 신용카드와 현금을 마련하도록 하자. 취등록세는 카드결제를 해도 되는경우가 있지만 공채의 경우 현금만으로 결제할 수 있다.
교통과를 통해서 차량신규등록을 한경우 차량등록사업소에서 신차 등록을 부탁하여 준비한 서류를 제출하여 10개의 차량번호를 제시받을 수 있다. 이중에 마음에드는 차량번호를 받으면 된다.
마음에 드는 차량번호를 선택한 후 세무과 취등록세 발급 창구로 이동하여 취등록세 납부지로용지를 받아 납부은행에서 취등록세를 결제하도록하자. 신규등록하는 곳으로 가면 자동차등록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수령한 자동차 등록증은 카마 또는 영맨 또는 딜러에게 팩스 또는 사진을 전송하여 오토캐시백 담당자에게 사진을 찍어 제출하게되면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