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기아 신차구입 신용카드 Edition2 연회비와 포인트 , 혜택은?
이번 시간에는 신차를 구입할 때 이용되는 신용카드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국내 차량인 현대, 기아, 제네시스를 구입할 때 이용하는 현대카드를 이용하게 된다. 물론 다른 카드도 이용할 수 있지만, 같은 계열사이다 보니 어느 정도 혜택이 있으며 카마스터의 연계를 통해서 많이 이용들을 하고 있다.
기아 멤버스 신용카드 연회비부터 세이브 오토로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금액도 함께 살펴보면서 현대카드 포인트인 M 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현대카드 기아 멤버스 Edition2 연회비
국내 및 해외겸용으로 이용되는 기아 멤버스 신용카드 Edition2의 연회비는 3만 원이 발생하게 된다.
여기에 가족카드까지 발급한다면 1만 원이 추가되지만 신용카드를 1년 미만으로 사용하게 된다면 연회비를 일할 계산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차량 구매 목적으로만 이용하게 된다면 차량대금을 모두 결제하고 나서 포인트까지 전부 다 사용한 후 카드를 해지하게 되면 연회비 일부를 돌려받을 수 있다.
기아 특화 혜택 세이브 오토 신용카드 Edition2
현대카드 기아멤버스 에디션2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인 세이브오토. 할부나 현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현금 기준으로 이야기하자면 신차 또는 기아 인증 중고차를 구매할 시 1.5% M포인트를 적립하게 된다.
만약 5천만 원의 차량을 구입하게 된다면 75만 M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게 된다.
거기에 더해서 세이브 오토를 이용한다면 차량 가격이 선할인이 되면서 취등록세도 절감되는 효과가 있게 된다. 세이브 오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아자동차 판매사원에게 세이브 오토를 신청하고 카드를 발급받으면 된다.
세이브 오토에 대한 내용은 조금 어렵게 되어 있지만 예시를 통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자.
세이브 오토 상환 예시
세이브 오토는 50만 원을 신청하게 되면 매달 93만 원씩 사용하게 되면 쌓이는 포인트로 상환을 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매들 93만 원 이상 사용하는 카드를 바꾸게 된다면 차량 가액을 처음부터 50만 원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거기에 신차 구매를 하게 된다면 기아 멤버스 포인트 2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기아 포인트는 결제일 또는 이용 대금 입금 완료된 날부터 2~10일 이내에 적립이 되고, 기아 포인트는 오토큐 또는 네이버 페이로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금화할 수 있다.
추천하는 방법으로는 매달 2만 원씩 네이버 페이로 전환하여 현금화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엔진오일이나 기타 정비를 할 경우 오토큐에 방문하게 되는데 이 때 기아 포인트로 결제를 할 수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현대카드 홈페이지 세이브 오토를 참조하길 바란다.
M 포인트 적립
보유하고 있는 M 포인트는 H-coin으로 전환을 할 수 있다. 연회비 결제도 가능하며 또는 항공 마일리나 현대카드 기프트 카드로 현금화도 가능하다.
다만 비율은 조금 좋지 않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현대카드 M 포인트는 15만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어야지만 현금으로 10만 원 정도의 가치가 된다.
다시 말해서 0.67 정도의 비율이기 때문에 M 포인트를 현금화하면 꽤나 손해를 보는 구조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현대카드를 이용하여 M 포인트를 사용하게 된다면 조금은 적절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고 엠 포인트를 손실 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다만 M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현대카드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결제를 해야지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이러한 점은 참고하여야 한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현대카드 M 몰을 이용하면 최대 100% M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다만 1.5M 포인트가 1원이기 때문에 0.67비율이라 조금은 아쉽다고 할 수 있다.
현대카드 M몰의 경우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서 앱을 다운로드 후 이용이 가능하다.
제휴몰 M 포인트 100% 사용하기
마지막으로 가장 M 포인트를 소모하기 좋은 곳은 쇼핑이지 제휴 몰이다.
환산 기준이 1M 포인트를 1원으로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