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의자를 살까 고민한다면? – 에르고휴먼 H2 센트럴 PRO 올그레이 리뷰

어떤 의자를 살까 고민한다면? – 에르고휴먼 H2 센트럴 PRO 올그레이 리뷰

이번 시간에는 새로이 구매한 에르고 휴먼 H2 센트럴 PRO에 대한 리뷰를 해볼까 한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정식으로 에르고휴먼 인체공학 의자를 수입하는 업체인 워크리스에서 4월 한정 이벤트 특별 콜라보레이션인 에르고휴먼 H2 센트럴을 내놓았다.
이기회를 살려 구매한 의자이고, 이 의자의 경우 한시적인 특별상품인지라 추가적으로 구매할 수는 없을 듯하다.

에르고휴먼 H2 센트럴 PRO 올그레이 리뷰

에르고휴먼의 다른 제품이 궁금하다면?

에르고휴먼 H2

에르고 휴먼은 우선적으로 가장 나에게 맞는 편안함을 제공하는 의자이다.
모든 버튼을 없애고 풀업 방식 작동법과, 22단계로 세부 조절이 가능한 5D 암레스트, 그리고 138도 틸팅,
백레스트 조절, 럼버 서포트, 포워드 틸팅, 2단 폴딩 레그레스트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에르고 휴먼은?

유선 에르고휴먼은 엔지니어 출신의 디자이너의 작품으로 허리를 완벽하게 지지해 주는 디자인을 중점적으로 설계된 제품이다. 2005년에 1세대를 시작으로 현재는 오토매틱 럼버서포트와 텐션감 높은 미국 메트렉스 퀀텀 4.0 메쉬소재, 독보적인 5D 암레스트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이러한 편안한 착석감을 주는 프리미엄 의자로 글로벌 판매 200만 대를 돌파한 의자이다.

에르고 휴먼을 고른 이유는?

내가 에르고 휴먼을 고른 이유는 무척이나 단순하다.
최근에 집에서 사용하던 5만 원짜리 의자가 너무나도 불편하였기 때문이다.
거기에 불량품이라 앉아있으면 앞으로 쏟아져 내려버리는 이상한 느낌을 주었기 때문에, 이번에 의자를 구매한다면 정말 고민해서 오래쓸 의자를 사자. 라고 다짐을 해버렸기 때문이다.

거기에 많은 의자를 검색하다. 어중간한 게이밍 의자보다 에르고 휴먼을 선택한 결정적인 계기는 의자를 직점 체험하러 갔을 때 의자에서 줬던 편안함과 감동을 잊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저렴한 의자, 듀오백, 시디즈, 고급용 게이밍의자 T1 페이커의 의자 타이탄 EVO, 웬만한 의자는 다 체험을 하러 여기저기 돌아 다녀 보았다. 하지만 영 마음에 드는게 없을 때쯤 유튜브를 통해 에르고 휴먼을 발견하고 체험을 하기로 결정하고 방문 후 너무나 만족스러웠기에 고민 없이 선택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거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고민해 봤을 법한 시디즈의 T50 이상의 시리즈도 들어가 있고 시디즈 통풍 게이밍 의자도 들어가 있고 저렴한 의자 많을 비교해 본 것은 아니었다.

추가적으로 의자는 그레이 색상에는 큰 감명을 받아 이걸로 해야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에르고 휴먼 H2 센트럴 PRO의 기능들

이 에르고휴먼 H2 센트럴 PRO의 기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H2 센트럴의 최고급 사향인 컴포트에만 적용되는 5D 틸트업 암레스트와 폴드형 발받침 레그프로 기능이 추가되어 컴포트에 준하는 기능들이 탑재된 중간 라인이라고 할 수 있다.

센트럴 프로는 알루미늄의 디테일은 줄고, 틸팅 각도를 기억하는 메모리 기능과 코트 행거는 없지만, 외형 디자인이 동일한고 컴포트에만 있던 5D 암레스트와 2단 폴드 타입의 내장형 허리받이, 레그레스트, 허리를 핏하게 받쳐주는 럼버서포트까지, 새로운 하이엔드 시리즈라고 할 수 있다.

에르고휴먼 h2 모델별 비교하기

위에서 보는 것과 같이 대부분의 최고급 사향인 컴포트에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이 센트럴 프로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니 만큼 센트럴과 센트럴 프로와의 차이가 어느 정도 있다는 것을 참고하여야 한다.

의자는 각 부위마다 다양한 기능이 들어있다.

2D 헤드레스트는 위아래로 원하는 높이의 각도를 만들어 조절이 가능하다.
거기에 헤드레스트는 55도 각도로 위아래 사용자의 환경에 맞춰 조절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백레스트 등 바지는 총 6단계로 조절이 가능한데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켜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위치로 허리 지지대를 이동 시킬 수 있다.

이러한 점은 의자 자체가 나의 체형에 딱 맞게 잡을 수 있게 만들어지기 때문에 한층 더 편안함을 준다.

또한 아래쪽 독립된 럼버 서포트는 의자 뒷면 중심부를 이용하여 텐션감을 조절할 수 있어 허리를 더욱 편하게 해준다.

그 외에도 놀라웠던 건 5D 암 레스트로 팔거리가 위와 같이 움직인다는 것이다. 주로 핸드폰을 하며 휴식을 취한다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5D라는 건 저렇게 움직이기도 하지만 왼쪽 오른쪽 위아래 모든 방향으로 팔걸이가 이동한다는 점에서도 놀라움을 준다.

또한 시트가 움직여 내가 안지 편안한 위치를 골라 줄 수 있다는 점도 의자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그 외에도 독서나 몸을 숙이고 공부를 할 때 유용한 포워드 틸팅 또한 업무의 집중도를 올려주기 좋은 의자라 생각이 든다.
포워드 틸팅은 등받이와 좌석이 앞쪽으로 기울어지는 것을 말한다.

거기에 의자가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것은 138도에 이르는 틸팅 각도로 의해 무중력 상태의 느낌을 준다는 것이다. 정말 편하게 휴식을 취할 때 너무나도 유용하다.

의자의 아래쪽에 틸팅 텐션은 회전 레버 조작을 통해 적당하게 소프트 하드 텐션을 조절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이렇게 의자의 아래쪽 발 지지대를 펼쳐서 양반다리를 하고 앉아도 된다는 점은 무척이나 매력적이다.
사진에는 1단계로 펼쳤지만 2단계를 펼치면 의자가 다리 받침대가 더욱 앞으로 나가 더욱더 편안 휴식이 가능하다.

이러한 의자의 기능성만이 이 의자의 매력이 아니다.
복원력이 뛰어난 프리미엄 메쉬의 쿠션감 또한 이 의자의 매력이라 할 수 있다. 거기에 레스트 쿠션 역시 말캉말캉 무척이나 훌륭한 촉감이 든다.

처음 딱 앉아보아도 비싼 값어치를 한다라는 느낌을 줄 정도로 훌륭하다.

글을 마치며.

의자 리뷰를 하며 느끼는 점은 비싼 만큼 정발이나 편하다 라는 느낌이다.
무엇보다 내가 의자를 편안 안기 위해서 노력해야 하는 의자가 아닌, 의자가 나를 위해 변한다는 느낌을 주는 의자라고 할 수 있다.
물론 그 유명한 허먼밀러와는 비교해 본 적이 없어 잘 모르겠지만, 아마 이러한 에르고 휴먼을 선택한다 한들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고 감히 말해볼 수 있겠다.

에르고휴먼의 다른 제품이 궁금하다면?

다른 볼만한 이야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