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지방재배치 부작용 피할 수 있을까? 해결 방법 분석
눈밑지방재배치를 고려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다크서클로 인하여 눈밑이 어두워지거나 눈 밑이 꺼져있어서 이러한 부분이 고민인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이러한 것들 때문에, 눈밑지방재배치를 희망할 텐데 만약 부작용이 생긴다면 이러한 것들을 피하기가 어려울 것이라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눈밑지방재배치를 하기 앞서서 가장 먼저 알고 수술을 해야 할 것이 부작용과 부작용을 피하는 방법일 것이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눈밑지방재배치 시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과 이것을 피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 한다.
눈밑 지방재배치 수술 후 눈 크기가 작아지는 부작용
눈밑 지방재배치 수술 후 눈 크기가 작아졌다는 부작용 들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밝고 환한 눈을 가지고 싶어 눈밑 지방재배치를 했는데 오히려 부작용이 생겼다면 이러한 부분은 크게 걱정이 될 수 있다. 눈밑 지방재배치 수술로 눈매가 작아지거나 바뀌었다는 것은 눈 아래쪽이 살짝 올라가는 것이 대부분이다.
아래 눈꺼풀이 살짝 올라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특이 눈꼬리 쪽 뒤쪽이 살짝 올라가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 눈매가 더 올라가면서 눈이 더 작아 보이는 역효과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것은 아래쪽 눈 꺼풀 중에서 눈끝에 있는 눈꼬리가 위로 올라가면서 안구를 덮기 때문에 이러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눈 밑 지방 재배치 후에 이러한 일들이 종종 생기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눈 밑 지방 재배치라는 수술을 하기 전 이러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음을 미리 고려를 하고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내 눈매가 바뀔 수도 있다.’라는 걸 말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현상은 왜 생기는 것일까?
눈밑지방 재배치라는 수술은 눈 밑 지방을 아래로 재배치하는 수술이다. 우리의 눈 밑 지방을 눈밑 눈물고랑쪽으로 지방을 당겨와 위치시켜 주는 수술이다. 그렇기 때문에 눈밑 지방 재배치이다.
그렇다면 눈 밑 고랑은 왜 생기는 것일까? 이것에 대하여 조금 알아보자면 눈물고랑 인대라는 구조가 있어서 생기게 된다고 할 수 있다.
눈물 고랑은 뼈 겉에 근육이 있는데 이 근육의 일정 부분이 뼈에 단단하게 붙어있다. 그것을 일반적으로 인대라고 말한다.
이러한 눈물고랑 인대가 단단하게 뼈에 붙어있으면서, 뼈에서부터 겉에 있는 근육과 근육에 붙어 있는 피부까지 피부 속으로 끌어당기기 때문에 눈물고랑이 만들어지게 된다. 결국 눈물고랑 인대가 강하게 피부를 빨아들이면서 그 부분이 선처럼 푹 꺼지게 된다.
그렇다면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을 할 때는 이 눈물고랑을 좋게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 당연하게도 끌고 들어갔던 인대를 풀어주면 눈물고랑으로 인해 꺼져 보이는 부분이 완만해질 수 있게 된다.
이러한 것을 다시 설명하자면, 인대로 인해 빨려 들어가 있는 부분을 인대를 풀어줘서 뼈에 인대가 붙어있는 부분을 떼어 주면 자연스럽게 꺼진 부분이 지방이 들어가면서 꺼진 부분이 차오르게 된다. 다만 이러한 인대를 풀어줘서 그냥 방치할 경우, 떼어낸 인다의 상처가 아물면서 다시 자기 자리를 찾아 들어가기 때문에 다시 눈물고랑이 생기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이 눈물고랑 인대를 다시 붙게 하지 않기 위해서 그 위쪽에 있는 눈 밑 지방을 뼈에서 인 대부분을 떼어낸 부분에 눈 위의 지방을 끌고 내려와 채워 넣어서 아물면서 다시 붙지 않게 하는 수술을 지방재배치 수술이라고 한다.
그 후에는 눈 밑 고랑에는 지방이 사이에 끼워져 있으니 떼어낸 인대가 아물면서도 속으로 꺼져 보이지 않고 채워져 보이게 된다.
이 과정이 바로 눈 밑 지방 재배치의 원리이다.
다만 이과 정에서 눈이 작아 저 보이거나 눈매가 바뀌는 것은 눈 둘레 근육이 눈매 모양이 변하기 때문이다.
눈 둘레 근육은 자신의 눈매를 만들기 위해 고정되어 있는 근육인데 아래쪽 인대 부분을 풀어주면서 떼어 내었기 때문에 주변의 눈매를 고정하던 근육에 변화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다만 처음에 수술을 하고 나면 붓기가 생기는데, 붓기가 생기면서 눈 고리 쪽 부분이 밀리면서 더 올라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눈 밑 지방 재배치를 하면 눈매가 올라가는 일이 발생할 수 있게 된다.
다만 이것은 인대가 계속 떠있는 게 아니고 인대가 아물면서 다시 붙는데, 아래쪽 지방을 채우거나 재배치를 하면서 미세하게 움직인 눈 밑 둘레 근육이 아물면서 밀린 상태로 붙게 되는 경우, 눈매가 살짝 올라간 채로 변화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눈 밑 지방 재배치를 하고 눈매가 조금 바뀌었다라거나 내 눈꼬리가 올라갔다 또는 눈이 작아졌다 하는 일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
다만 이러한 부작용은 사실 생겨서 안 되는 것이기 때문에 눈 밑 지방재배치를 한다고 무조건 생기게 되는 것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부작용을 방지하는 수술 방법을 통해서 이러한 것을 막아줄 수 있다.
눈 밑 지방재배치 눈꼬리가 올라가는 부작용 막아주기
그렇기 때문에 수술 과정에서 눈물고랑 인대를 근유에서 살짝 떼어 풀고 나서 눈 밑에 있는 지방을 끌어내린 다음 그다음에 근육을 뗀 자리에 다시 묶는다. 그렇게 되면 처음 근육을 떼어 냈던 자리에 다시 붙기 때문에 처음 상태랑 거의 비슷하게 아물게 된다.
사실 부작용으로 발생하여 눈매가 살짝 밀리면서 변하는 것도 그리 크지는 않다. 그리고 위에서처럼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서 묶는 방법을 써도 회복 기간 동안 붓기 때문에 올라가게 된다. 흔하게 하는 쌍꺼풀 수술만 봐도 눈이 부으면 눈매가 달라지기 때문에 이러한 붓기는 어쩔 수 없다.
다만 이렇기 붓어서 눈매가 변하는 것은 단지 부어있기 때문에 생기는 결과이기 때문에 붓기가 가라앉으면 예쁘게 아물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위에서 근육을 묶는 것은 붓기가 가라앉고 회복하는 과정에서 원래 위치로 잘 되돌아가라고 묶어주게 되는 것이다.
여기서 이런 질문이 생길 수 있다. “위에 방법과 같이 근육을 묶는다면 전 모양과 똑같을까?”라고 한다면 사실 그렇지는 않다고 할 수 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수술을 했어도 처음과는 조금의 차이가 생길 수가 있기 때문에 이전과 100% 똑같냐고 말한다면 그렇지 않다. 수술은 사람의 손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약간의 차이가 생길 수 있다.
거기에 붙어있던 것을 떼어냈다가 다시 붙이기 때문에 더더욱 완벽할 수 없다. 다만 이렇게 인대를 떼어 내지 않은면 지방 재배치가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부작용이 걱정이 된다면 지방재배치는 사실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눈 밑 지방재배치 수술은 아주 간단한 수술 같아 보이지만 사실 꽤 생각할 부분들이 많은 수술이면서, 고려해야 할 점도 많은 수술이기도 하다.
다만 이러한 눈밑 지방재배치 수술을 하고 나서 부작용이 심하다면, 다른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을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되돌리는 방법으로는 밑트임 방식으로 올라간 눈매를 내릴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수술이 부작용이 심해 많이 올라간 경우에는 다른 교정을 통해서 부작용을 줄이게 된다.
마치며.
지금까지 눈 밑 지방재배치 수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눈 밑 지방재배치 수술을 고려하여 준비 중인 경우라면 위와 같이 눈 모양의 변화 또는 근육이 떨어지면서 생길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한 것을 아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글을 작성해 보았다.
지방재배치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