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스서클 교정 눈밑 지방이식 부작용과 해결방법은?
눈밑 다스서클이 있는 사람이라면 눈밑 지방재배치 수술을 많이 하게 된다. 다만 눈밑 볼륨이 부족하고 눈밑 지방이 적은 경우라면, 눈밑 지방을 이식을 통하여 부족한 볼륨을 채워서 다크서클을 개선하는 경우도 있다. 실제로도 많은 사람들이 눈밑 지방 재배치를 하면서도 지방이식을 함께 병행하여 눈밑 고랑과 앞광대 눈밑 자체에 지방이식을 진행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수술이 문제없이 잘 되어서 좋은 결과가 있으면 다행이지만, 간혹 지방이식의 부장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문제와 해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다크서클 개선을 위한 눈밑 지방이식의 부작용.
위에서 말하는 것처럼 다크서클을 개선을 위하여 눈밑 지방재배치를 하는 경우 부족한 지방으로 인하여 지방재배치와 지방이식을 함께 진행하기도 한다. 그렇지만 지방이식을 하는 경우 간혹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부작용은 대부분 매끄럽지 않거나 울퉁불퉁함 또는 돌출되어 지방이식을 한 티가 나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런 부분의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이 알아볼 수 있다.
주로 눈밑 고랑과 앞 광대 부위에 주로 지방이식을 하게 되는데, 부작용으로 모양적으로 문제가 되는 것은 사실 눈밑 고랑 부분과 눈 밑에 문제가 많이 생기게 된다.
특히나 눈밑이 꺼져있는 경우 지방이 많지 않은 경우에 이러한 일들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렇게 눈밑 지방이 꺼져있는 경우 지방이식을 통하여 볼륨감을 살리고 살짝 불룩하게 만들어 준다면, 꺼져있는 부분의 다크서클이 개선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눈밑에 지방이식을 하는 경우도 많다.
다만 여기서 발생하는 부작용은 살짝 나와서 개선되는 정도까지만 이식을 하면 좋을 테지만, 너무 지방을 많이 이식하여 너무 불룩해서 눈밑 지방이 많아 보이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수술을 통해서 다시 좋게끔 만들어 주어야 한다.
아쉽게도 필러와는 다르게 지방을 녹이는 주사가 없기 때문에 외과적 수술 말고는 솔직히 힘들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약물 주사로 어느 정도 줄일 수 있긴 하지만, 그렇게 큰 기대를 효과적으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
수술적 방법으로 제거해야 하는 지방
이러한 경우 어쩔 수 없이 수술적인 방법으로 제거를 해줄 수밖에 없어진다.
한 가지는 눈밑 지방 재배치를 했던 방법처럼 눈밑 결막을 제거하여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이 있으며, 다른 한 가지는 하안검 수술 방법처럼 피부 절개를 통해서 제거를 하는 방법이 있다.
이러한 경우 가급적이면 결막을 통한 방법인 눈밑지방 재배치 방법이 좋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지방을 제거하는 것은 지방이식한 지방의 위치에 따라서 어E떤 수술을로 할지 정해진다. 다만 이러한 경우 위에서 말한 거처럼 가급적이라면 결막을 통한 방법을 하길 권한다.
그러한 이유는 수술후 절개선이 겉으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이렇게 수술하는 경우 지방을 제거를 할 수 있는 부위가 있고 너무 많이 박리를 해야 해서 할 수 없는 곳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그 부위까지 접근이 어려운 경우도 있다. 지방을 제거하려고 박리를 더 많이 하는 경우 더 큰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 어쩔 수 없이 수술의 한계가 생길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하게 지방만을 제거하려 하기보다는, 제거를 하면서 어느 정도 모양을 맞추는 게 좋다고할 수 있다.
만약 이런 수술을 진행하다 제거 시에 너무 푹 꺼질 것 같은 문제가 생길 것 같다면, 제거를 하면서 동시에 지방이식을 하는 경우도 있다. 다만, 여기서 중요한 거는 담당의사의 실력이 필요하다. 적절한 부위에 적절한 양만큼의 지방을 이식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이식한 지방을 제거하게 된다.
사실 성형을 진행하면서 지방을 이식하는 경우는 꽤나 많이다. 다만 이렇게 눈밑 부위 지방이식은 무척이나 조심스럽게 이루어 져야만 한다.
여기에는 눈밑, 눈밑고랑, 눈물고랑 등이 이에 포함되게 된다.
지방이식의 어려운 점.
지방이식 수술이의 어려운 점이라면 필러와 차이에서 뚜렷하다. 필러의 경우 넣은 만큼 그대로 남아있고, 많으면 녹일 수 있어, 내가 원한다면 언제든지 제거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지방의 경우 생착 과정이 있어서 남은 양을 예측하기가 무척이나 어렵다.
지방을 이식하면 일부는 생착이 되고 일부는 흡수가 되어서, 지방의 남은 양을 예측하기가 무척이나 골란 해진다.
이러한 부분에서 지방의 양을 정확하게 예측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나중에 생착이 되었을 때 남은 양도 정확하게 예측을 할 수 없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지방이식은 소량을 조금씩 이식하여서 경과를 보면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방이식한 부분을 제거하는 것도 간단하지 않기 때문에 지방이식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꼭 이러한 점을 인지하였으면 한다.
이런 눈밑 지방이식한 지방을 제거하는 것은 기존에 원래 눈 밑에 있었던 지방을 제거하는 것과는 많이 다르다. 그러한 이유는 이식한 지방은, 눈밑 경막 안쪽에 눈밑지방이 있는 곳에 위치하지 않기 때문에 제거할 때 까다로운 문제가 생길 수 있게 된다.
실질적으로 지방이식을 통해서 지방을 이식하는 곳은 경막과 근육 사이 부분에 이식을 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이식한 지방을 제거하는 것은 더 어렵다고 할 수 있다.
사실 위와 같은 경우는 정말 다행이지만, 심한 경우에는 피부와 근육 사이에 지방이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위치에 있는 지방의 경우 극도로 난이도가 어렵다.
이러한 방식은 하안검 방식을 사용할 수밖에 없어진다. 다만 무조건 하안검 방식이 아니고 간혹 결막을 통해서 제거하는 경우도 있긴 하다.
다만 이러한 경우 경막을 통해서는 수술이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하안검 방식의 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아진다.
이러한 이식한 지방 제거는, 부위와 크기, 모양에 따라서 제거 방식을 선택하는데, 일종에 이물질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제거를 많이 하게 된다고 한다.
결국 요약하자면 눈밑에 이식한 지방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수술적인 방법을 통해서 이식한 지방을 제거하게 되고, 그리고 지방을 제거하면서 눈밑 모양도 다시 맞추어서 자리를 잡게 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지방이식의 부작용
이식한 지방은 기존에 있던 지방과 다르게 생겼기 때문에 이식한 지방의 경우 수술이 끝나고 나면 간혹 덩어리지며 만져지는 것이 있다고 느끼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지방이 딱딱하게 뭉치면서 석회화가 되는 것과는 조금 다르고 이식한 지방은 조금 더 단단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그러한 부분이 구분이 되기 때문에 제거가 가능하니 혹시나 지방재배치로 이러한 것들이 걱정이 된다면 이번 글을 통해서 용기를 얻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