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금융권 자동차 대출 순위 Best 9 – 금리, 후기, 장단점 비교 분석하기

1금융권 자동차 대출 순위 Best 9 – 금리, 후기, 장단점 비교 분석하기

이번 글은 1금융권 자동차 대출 금리 비교해 보고 후기 장단점을 비교하는 분석글입니다.
조건이 뛰어난 상품들로만 모아놓았기 때문에 이번 글을 통해서 오토론 상품을 쉽게 선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래를 통해 자동차 대출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1금융 자동차 대출 금리 비교하기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1금융 자동차 대출 상품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각 금융사별로 혜택과 장단점이 분명하게 존자하고 있으니 꼼꼼하게 살펴보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확인해 보길 바란다.

신한은행 – 마이카 대출

분류내용
상품명신한 My Car 대출(신차)
대출대상만 19세 이상인 고객 및 소득증빙 가능 고객
대출금리최저 5.79%
대출한도최대 6천만 원
대출기간최대 10년
중도상환수수료최저 0.7%

신한은행 마이카 대출의 경우 오랜 기간 동안 꾸준하게 관심받아온 자동차 구매이기도 하다.
신한 마이카 대출의 경우 신청대상은 소득증빙이 가능한 직장인 또는 개인사업자 또는 최저금리 5%대로 매우 저렴하기도 하며 심사 진입장벽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대출한도는 최대 6천만 원까지 대출 기간이 10년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이자를 납부하는 부담을 덜어내기에도 좋은 상품이다.

1금융권 자동차 구매 대출이기 때문에 신용도를 지키기도 좋은 상품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에게 추천을 받고 있는 상품이다.

국민은행 – KB매직카대출

분류내용
상품명KB 매직카대출(신차)
대출대상만 19세 이상인 고객 또는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
대출금리최저 6.12%
대출한도최대 6천만 원
대출기간최대 10년
중도상환수수료최저 1.2%

국민은행 KB매직카대출은 메이저 은행 자동차구매 대출중에서도 자주 추천되는 상품이기도 하다.
만 19세 이상이라면 소득증빙이 가능한 근로소득자로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심사 진입장벽이 낮은 편이라 꾸준하게 사랑받는 자동차 구매 대출이다.

최저금리는 6% 대로부터 시작하고 대출한도는 최대 6천만 원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저렴한 금리로 꽤나 넉넉하게 이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거기에 대출 기간도 최장 10년까지 가능하기도 하며 연장도 쉽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이자 부담도 덜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 중도상환수수료가 1.2% 정도로 타 은행보다 조금 비싼 수준이지만, 그래도 심사 이후에 제공되는 금리가 거의 최저금리에 맞춰져서 나오고 있다는 후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은행 – 우리드림카대출

분류내용
상품명우리드림카대출 – 신차
대출대상신차를 구입하려는 재직증빙 가능한 직장인
대출금리최저 5.53%
대출한도최대 6천만 원
대출기간최대 10년
중도상환수수료3년 경과로 무료, 그 외 0.6 ~ 0.7%

우리은행 우리 드림카 대출은 최저금리가 업계 최저 수준의 금리를 자랑한다.
그런 만큼 커뮤니티 또는 후기 정보 등이 많은 상품이다.

최저금리는 5% 중반대부터 시작되며 대출한도는 최대 6천만 원까지 제공하기도 한다.
대출 기간도 10년까지이기 때문에 넉넉하게 차량대금을 납부할 수 있어서 생계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상품이다.

중도상환수수료도 3년 이후부터는 무료로 제공되는 때문에, 만약 여력이 있을 때마다 원금을 조금씩 추가 상환한다면 장기적으로 이자부담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나은행 – EV오토론

분류내용
상품명EB오토론
대출대상1. 전기차, 수소다, 하이브리드차 구매 예정인 이용자.
2. 근로소득자 및 사업소득자
3. 신차구입 / 대환대출(갈아타기) 목적의 이용자
대출금리최저 6.3%
대출한도최대 6천만 원
대출기간최대 10년
중도상환수수료3년 경과시 무료, 그 외 0.7%

하나은행 EV오토론은 상품명처럼 환경보호를 위한 차량을 구매할 경우 제공되는 대출 상품으로 1금융 자동차 대출 중에서도 전기차, 하이브리드 차량 수소차량 취급하는 대출은 하나은행이 유일하다고 할 수 있으며 하나은행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공격적 마케팅을 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금리나, 최저금리에 맞춰진 조건으로 제공되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심사 진입장벽도 낮고, 스펙도 좋기 때문에 만약 전기차, 하이브리드차, 수소차를 구매 예정하는 경우라면 반드시 함께 심사를 받아 볼 것을 권장한다.

하나은행 – 1Q오토론

분류내용
상품명1Q 토론
대출대상1. 6개월 이상 재직 및 소득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이용자
2. 신차구입 / 중고차구입 / 대환목적의 이용자
단, 중고차의 경우 개인매매는 대출 불가능하다.
대출금리최저 6.3%
대출한도1. 신차 – 최대 6천만 원
2. 중고차 – 최대 4천만 원
대출기간신차 – 최대 10년
중고차 – 최대 5년
중도상환수수료3년 경과시 무료, 그 외 0.6%

하나은행 1Q 오토론의 경우 신차, 중고차 대환대출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자동차 종합 대출 상품이다.
기본적으로 19세 이상이라면 재직 중인 직장인, 소득증빙이 가능한 소득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최저 6%대로 시작하며, 대출한도는 최대 6천만 원까지(신차) 제공을 하기 때문에 , 신차를 구매할 때 넉넉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전체적으로는 다른 1금융 메이저 은행권과 비슷한 조건이기 때문에 다양하게 심사를 받아보고 비교한 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삼성카드 – 다이렉트 오토론

분류내용
상품명다이렉트 오토론 – 신차
대출대상신차를 구매예정인 이용자, 소득정보 확인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이용자
대출금리최저 7.1%
대출한도최대 1억 원
대출기간최대 5년
중도상환수수료1~2%

삼성카드에서 제공하고 있는 자동차 구매 대출(오토론) 상품은 기본적으로 대출은 은행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만 카드사에서도 자동차 대출을 제공하기도 한다.

카드사에서 대출 상품을 이용하면 좋은 점은 차량 구매 자금 마련과 동시에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운전자 서비스, 차량정비 서비스, 단기 렌트 등 편의 혜택을 추가로 함게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보통 카드사 대출을 이용하면 신용도가 은행보다 더 많이 하락한다 라는 소문이 있다.
단 이러한 소문은 소문일 분 사실이 아니다.

삼성카드는 신뢰도가 높은 1금융권 금융사에 속하기 때문에 타 은행과 차이가 없으며, 금리는 최대 7%부터 시작한다. 그렇기 문에 다른 은행권보다 살짝 비싸기는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은행권 대출도 직접 심사를 받아보면 꼭 최저금리로 제공을 받는다는 보장이 없다는 것이다.

이러한 경우 오히려 삼성카드 같은 카드사의 대출이 더 유리할 수 있다. 그러한 이유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거기에 추가로 최대한도 1억 원이라는 파격적인 조건은 1금융권 금융사 중 어디서도 찾을 수 없는 파격적인 조건이라는 것이다.
직접 1금융 은행권과 함께 카드사 대출도 한 가지씩은 같이 심사를 받아보고 금리차이가 별로 나지 않는다면 반드시 삼성카드 같은 큰 카드사의 오토론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구은행 – DGB PLUS 오토론

분류내용
상품명DGB PLUS 오토론 – 신차
대출대상만 19세 이상 소득증빙 기능 고객 및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 가능 이용자
대출금리최저 6%
대출한도최대 6천만 원
대출기간최대 10년
중도상환수수료0.9 ~ 1.0%

대구은행의 상품인 DGB PLUS 오토론은 지역 은행인 대구은행에서 제공하는 자동차 구매 대출상품이다.
지역 은행이어도 1금융 은행이 맞기 때문에 본인의 신용도를 유지하기에 유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최저금리 6%에, 최대한도 금액 6천만 원, 대출 기간은 10년으로 다른 금융사들과 비슷한 조건을 가지고 있는 상품이다.
가급적이면 동시에 심사를 받아볼 것을 추천한다.

현대캐피탈 – 신차론

분류내용
상품명신차론
대출대상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제네시스 자동차 구매 예정 고객
대출금리최대 8%
대출한도최대 5천만 원 미만
대출기간최대 5년
중도상환수수료0~2%

현대캐피탈 신차론은 캐피탈 사이에서 제공하는 신차 구매 자동차 대출이다.
흔한 금융상식으로 캐피탈 대출을 피하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단 이 말은 정확한 정보는 아니다.

일반적으로 캐피탈이라고 한다면 사금융(대부 업체)가 대부분이지만 이러한 대부 기관들은 신용도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주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도 회복이 어렵고 금리도 20%에 육박하는 대출금리도 굉장히 비싸게 측정이 되어 좋은 상품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단, 현대캐피탈은 삼성카드와 마찬가지로 공인된 대기업 캐피탈사이기 때문에, 신용도에 영향을 크게 주지 않는다 거기에 자신의 신용도가 좋다면 오히려 1금융권 금융사와 비슷한 수준의 신용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도 한다.

거기에 캐피탈사는 대출상품을 공격적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다른 금융사보다 심사 진입장벽이 훨씬 낮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삼성카드와 동일하게 차량정비, 운전자를 위한 편의 서비스도 제공을 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대기업의 캐피탈사의 대출 상품이라면 함께 심사를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롯데카드 – 신차 오토할부

분류내용
상품명신차 오토할부
대출대상1. 신차를 구매할 예정이며, 롯데카드를 소지한 이용자
2, 자동차등록원부상 이용자 명의로 확인된자.
3. 대상차종 – 승용차, 승합차(16인승 이하), 상용차(2.5T 미만)
대출금리최저 5.6%
대출한도최대 5천만 원 미만
대출기간최대 5년
중도상환수수료1%

롯데카드 신차 오토할부는 카드사에서 제공되는 자동차 구매 대출상품으로 대출금리는 5%대로 매우 저렴한 편이지만 대출한도와 대출 기간이 다른 금융사들의 평균에 비해서 살짝 못 미치는 점이라 조금은 아쉬움이 있다.

다만 기본적으로 롯데카드가 주유나 차량정비에 대한 서비스를 많이 제공하고 있는 카드사이기도 하며 심사 진입장벽이 낮은 것으로 매우 유형하기 때문에 자주 언급되는 자동차 구매 대출상품 중 하나이다.

1금융 자동차 대출 대안 상품은 어떤 게 있을까?

자동차 구매를 할 때는 대출만이 방법은 아니다.
카드 할부, 렌트, 리스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1 – 카드 할부는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할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해당 방법은 금융상품으로 분류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신용도에 영향이 없고, 추후에 대출을 도모할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금리도 대출과 비슷한 수준이기 때문에 대출과 함께 자주 고려되는 구매 방법이기도 하다.

2 – 렌트 방법은 말 그대로 차량을 빌려서 이용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신차를 대기 기간 없이 빠르게 이용할 수 있고 초기 차량 구매 대금이 모자란 상태에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추가로 보험 옵션이나 차량정비 등의 서비스를 렌트사에서 직접 해주기 때문에 운전자가 주행 외에는 스트레스받을 일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하, 허, 호’ 등의 렌트 번호판을 이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렌트 번호판을 이용해야 한다는 점과 운전자의 주행기간 보험 적용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해당 사항들은 렌트기간이 끝난 이후에 차량을 인수하고 빠르게 회복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충분히 장점이 더 많은 방법이다.

3 – 차량을 리스하는 방법을 차량을 빌려서 이용한다는 점에서 렌트와 유사하지만, 금융상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대출로 잡히며, 신용도에 영향이 있고 이후에 대출을 도모하기 어렵다는 차이점도 있다. 다만 렌트 번호판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고 본인의 주행 경력을 지키면 보험을 유지할 수 있고 보험 옵션에 대해서 본인이 직접 취사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로 탄력적으로 차량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글을 마치며

차량을 구매할 때 도움이 되는 대출상품과 그에 더해 다양한 차량 구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기본적으로 1금융권 차량대출은 5~8% 정도의 최저금리를 취하고 있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금융사에서 공지하는 최저금리일 뿐 자신의 신용도에 따라서 언제든지 금리는 변경될 수 있으며 차등 적용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보다 저렴하게 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 소개된 대출상품들은 모두 심사를 받아보고 실제로 나에게 적용된 금리와 혜택들을 비교하여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심사를 여러 번 받는다고 자신의 신용도가 떨어지거나 기타 불리한 상황들은 전혀 없으니 위의 대출상품들을 충분히 비교해보고 보다 합리적인 자동차 구매를 하길 바란다.

다른 볼만한 이야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