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 – 보험 다모아 비교, 최저가 후기를 알아보자.
보험 만기 기간이 되면 자동차보험 만기 문자 통보를 받고 갱신을 하기 위하여 가장 저렴하고 쉽고 편하게 보험을 갱신할 수 있는 곳을 찾아보게 된다. 국내 대표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로 가장 잘 알려져 있는 보험 다모아 사이트를 이용하여 시중에 다양한 업체를 비교하여 한눈에 쉽게 비교해 보고 가장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설명해 볼 테니 함께 보도록 하자.

현재 본인이 자동차보험 갱신이나 신차 구입으로 신규 가입을 해야 한다면 본문 내용에서 설명할 내용대로 다양한 곳을 꼭 비교해 보고 가장 보험료가 저렴한 곳으로 결정하여 1년 동안 내야 할 보험비를 대폭 절약해 보길 바란다.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 보험 다모아
보험 다모아는 생명보험 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공동으로 운영되고 있는 사이트로, 소비자들의 온라인 전용 상품에 대한 접근성과 선택 가능성을 제고하여 시중 보험사별 보장내용이나 보험료 등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사이트이다.
가장 대표 서비스로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을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본인 인증이 정상적으로 확인되면 시중 보험사와 연계되어 실시간으로 온라인 웹상에서 자동차보험 각 견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즉 다시 말하여 보험료가 어디가 가장 저렴한지 확인할 수 있으며, 나온 결과를 토대로 최종적으로 확정할 수 있다.
보험 다모아 사이트 활용 방법
가장 먼저 “보험 다모아 사이트”에 접속한 후 “자동차보험료 비교” 메뉴를 선택 후 본인인증을 거쳐 순서대로 진행하면 되는데, 진행 시 보험비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특약을 선택을 잘 해야 한다.
보험 다모아 사이트는 아래쪽 링크를 통하여 바로 갈 수 있으니 아래쪽 링크를 참고하도록 하자.

위에서 볼 수 있는 대인배상, 대인배상 2,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 자기 차량 손해, 무보험 자동차 상해 등 위의 내용을 잘 숙지하고 있다면 저렴하게 보험을 갱신할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이고 의무적으로 들어야 하는 담보 특약은 대인배상 1, 대인배상 2, 대물배상, 자기 신체 사고(자손) or 자동차 상해(자상), 무보험 자동차 상해, 자기 차량 손해 등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자상이냐 자손이냐를 확실하게 차이점을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유는 나중에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보장금액과 보장 범위의 차이가 크게 날 수 있기 때문이다.
나의 경우에는 무조건 자상(자동차상해)로 진행하길 추천한다.
이와 같이 기본적인 특약 설정 시 보장 금액은 가급적이면 최대한 높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그러한 이유는 향후 혹시 모를 사고 발생 시 보장을 최대한으로 받기 위함인데, 가장 높은 금액으로 설정해도 전체 보험 비용 차이는 아주 크지 않음으로 가급적이면 최대 금액으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동차보험료 아끼는 추가적인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이외에도 비용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하여 본인에게 해당하는 다음과 같은 추가 할인 특약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해당한다면 모두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중 보험사의 대부분의 공통적인 할인 특약으로 운전자 한정, 자녀 할인, 주행거리 마일리지, 안전운전 할인, 블랙박스, 요일제 할인, 첨단 안전장치, 대중교통 이용 할인, 무사고 할인특약 등이 있다. 자신의 조건에 맞게 잘 활용하면 최대 60%까지도 자동차보험료 절감을 할 수 있으므로 필수적으로 꼼꼼히 따져보길 보길 바란다.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 보험 다모아 활용 후기는?

나의 경우 위와 같은 결과가 나왔다. 동일 특약 설정으로 진행 시 가장 저렴한 곳과 가장 비싼 곳은 대략적으로 30만 원 정도의 차이가 발생했는데, 만약 비교를 하지 않고 아무 보험사에 가입하거나 갱신했을 경우 엄청난 손해를 봤을 수 있다. 거기에 추가적으로 알아봐야할 사항은 개인별로 가장 저렴한 곳(보험사)는 모두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 비교 플랫폼을 통하여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하게 바로 알아볼 수 있으니 위쪽 보험 다모아 사이트를 이용해 보길 바란다.
추가적으로 명심해야 할 것은 무조건 보험료가 싸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싸게 하려면 보장금액을 가장 낮은 것으로 선택하고 의무사항이 아닌 것을 다 빼버리면 된다. 다만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혹시 모를 사고를 생각한다면 무조건 저렴한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은 좋은 선택은 아니다. 오히려 제대로 된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보험료를 지불하고 자신의 부담을 줄이는 게 유리한 선택이 될 수 있다.
다른 볼만한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