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 단점, 가격 비교 저렴할까? 비교하기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 단점, 가격 비교 저렴할까? 비교하기

캐롯퍼마일 자동차 보험 가격비교 후기에 대한 궁금증에 대한 검색이 자주 올라오고 있다.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적게타면 적게탈 수록 자동차보험 비용을 환급해준다는 광고 때문에 단점이나, 후기에 대한 검색이 많은데 이번시간에는 이러한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에 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한다.
함께 보도록하자.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은?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탄 거리만큼 계산되어 후불로 보험료를 측정하여 납부하는 방식의 보험이다. 그렇기에 주말에만 자동차를 타거나 주행한 경우라면 무척이나 메리트가 있는 보험일 수 있다. 월 보험료를 산정하는 방식은 주행거리 상관없이 월 기본료와 캐롯플러그로 자동 측정된 주행거리 보험료가 합산되어 측정되는 방식이다.
캐롯의 앱을 통하여 매월 부과되는 자동차보험료를 손쉽게 확인해볼 수 있으며 기본료+1,000km에 해당하는 보험료를 선납하게되면 추후 발생되는 보험료는 매월 주행한 거리만큼 계산되어 청구되게 된다.

월 주행거리 측정에 사용되는 캐롯플러그는 시거잭에 기기를 꽂아서 GPS 신호를 활용하여 정확한 주행거리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이 외에도 SOS버튼이 장착되어 있기에 비상시 자동 전화호출도 가능하다.

요약하자면 보험료 산정박식은 : 월 기본료 + 월 주행거리만큼 정상되는 보험료 방식이다.

캐롯퍼마일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가격 비교하기.

가격 비교의 경우 가장 유명한 보험사인 DB손해보험 자동차 보험과 비교해보는편이 가장 보기쉽게 비교해볼 수 있다. 따라서 두 자동차 보험을 비교하면 다음과같다.

기본적전제는 자동차보험을 비교시, 운전자, 본인 한명과, 같은 차량, 무보험차상해의 경우 캐롯퍼마일 운전바보험의 경우에는 최대치인 2억으로, DB자동차보험의경우 5억으로 설정하고 그 외 사항은 동일한 조건으로 선택시를 기준으로 비교하면 다음과 같다.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가격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의 경우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가 차등적으로 적용되기에 차량 운행을 많이 하지 않는 경우 금액은 더 떨어지게된다. 그렇기에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대략적인 주액 거리당 가격을 비교 하면 다음과 같다.

주행거리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DB다이렉트 자동차보험
2,000km 이하563,190원490,480원
4,000km 이하626,220원602,230원
7,000km 이하724,340원630,210원
10,000km 이하819,050원638,130원
15,00km 이하976,680원741,950원
자동차 보험 주행거리당 가격 비교

대략적으로 알아본 경우, DB손해보험의 경우 자동차보험의 금액이 785,310원에서 2,000km 이하일 경우 할인율은 32% 가량이된다.

표를통해 정리해보면 전체적으로 주행거리만큼 가격 할인이라는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은 D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보다 가격적인 면에서 큰 메리트가 있어보이지는 않는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사용 후기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의 경우 신생 보험사이기도하고 조금은 독특한 방식의 퍼마일 방식이기 때문에 보험처리나 보상에대한 걱정이 많을 수 있다. 그렇기에 1년정도 사용 해본 결과를 공유해보자면, 블랙박스와 아이 특약 등 대중적인 특약사항은 함께 넣을 수 있기에 큰 부담은 없었으며, 보험금 지급과 앱 이용 부분 역시 편리했다고 할 수 있다. 거기에 전화를 통한 보험사 접수 필요없이 캐롯 앱을 통하여 사고 접수나 고장 출동 요청, 보험금 청구 하기 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는 점은 장점이다.

하지만 위 표에서도 알 수 있드시, 퍼마일보험은 주행거리당 보험료를 측정하는 방식이기에 1000km 를 넘게 주행을 하게되면 가격은 메리트가 없어지게 된다.
DB다이렉트 자동차 보험과 보험료를 비교해보면 조금만 주행거리를 늘려도 가격이 더 비싸진다는 문제가 생길 수 있기에 주행거리가 늘어나면 보험료가 10만원이 넘는 불상사가 생길 수 도 있다는 점에 주의가 필요하다.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장단점 비교

그렇기에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장점 과 단점을 말해보자면 다음과 같다.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은 평소에 주행거리가 짧은 사람이라면 무척이나 장점이 많은 보험이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주행거리가 짧은 경우 DB다이렉트 보험의 경우보다 50% 정도는 저렴한 가격으로 유지가 가능하다, 다만 주행거리가 늘어나는 경우에는 타 보험사에 비해서 크게 메리트가 있다고 할 수 없다.
그외 추가적으로 좋았던 소개해보자면 캐롯포인트가 쌓이면 이 포인트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기프티콘, 교환권등으로 교체가 가능하게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단점은 역시나 주행거리가 문제일 수 있다. 주행거리 측정을 위해 시거잭에 캐롯플러그를 꽂아야하는데 생각보다 부피를 차지하기 때문에 장착하는 위치에 따라서 조금은 신경 쓰일 수가 있다. 거기에 더해서 GPS를 통한 거리측정은 나의 주행정보가 노출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을 수 있다.
거기에 더해서 퍼마일캐롯 보험이기에 티맵, 블랙박스 등의 특약 등이 일반 자동차보험사의 할인율보다는 비교적 약한것이 단점이 될 수 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추천하는 사람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은 평소 주행거리가 짧고 운전을 많이 하지 않는 사람인 경우라면 무척이나 추천하는 보험이다. 보험료 연납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보험이며, 특히 주행거리가 월 평균 500km 이하의 짧은 거리를 운행하는 사람인 경우라면 월 3~4만원의 저렴한 보험료 자동차보험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에 관하여 좀더 자세한 사항은 링크를 통하여 확인 가능하다.

다른 볼만한 이야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