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가장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가장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은?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 보험을 가장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한다.
이번 시간을 통하여 20만 원 이상 자동차 보험을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 배울 수 있으니 자동차 보험을 신규 가입하거나 갱신하는 사람이라면 이번 글을 주목해 보길 바란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가장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그 방법은 많이들 이용하고 있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이다. 이 다이렉트 보험을 통해서도 갱신을 하게 될 때 조금 더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을 선택할 수 있는데 그렇다면 어떻게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을까?

기존에 자동차보험은 보험계약자와 보험회사, 중개업자(보험대리점)이 있고 그 사이에 중개 수수료가 발생하면서 자동차보험료가 비싸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다만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인터넷을 통해 운전자가 직접 자동차보험 상품을 알아보고 선택, 가입을 할 수 있다.
이러다 보니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경우 중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저렴한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 수 있고, 그 가격은 대략적으로 20만 원 정도의 가격 차이를 보인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보험사별로 보장 차이 있을까?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비교하며 알아보는데 각 보험사별로 어떠한 차이가 있을까?
보험사별로 보장 내용은 차이가 없고, 손해율에 따른 보험료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다시 말하자면 보장 내용이 똑같기 때문에, 기왕이면 저렴한 보험료를 제공하는 보험사로 가입하는 것이 이득이라는 것이다.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것은 특정 보험사의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것이 아니고, 나이와 성별에 따라 손해율이 측정되어 보험료가 책정되기 때문에 해마다 보험사를 비교해 저렴한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는 보험료가 저렴한 보험사에 사람들이 많이 가입을 하고 가입자가 많아지는 큼 보험금 청구는 많아지게 된다. 이렇게 차이가 발생하는 손해율만큼 1년 뒤에 보험료가 증액 또는 감액이 되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다소 번거로울 수 있지만 보험사를 비교하여 가입해야지만 더 저렴한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하는 방법은?

가장 먼저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려면 저렴한 보험료를 찾기 위해서 보험사를 비교하여야 한다.
인터넷에 보험사 비교를 해주는 사이트가 잘 비교해 주기 때문에 모두 알아보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다.

저렴한 자동차 보험사 찾기

저렴한 자동차 보험사를 찾는 방법은 보험 다모아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보험다모아) 비교 가입 사이트 바로가기.

위쪽 링크인 자동차보험 다모아 사이트로 이동 후 아래 사진과 같게 자동차보험 ▶ 개인용 자동차보험료 비교하기

자동차 보험 확인하기

개인 인증 ▶자동차 정보 순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개인 인증 후 어떤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것인지 선택을 하여야 한다.
자동차보험이 1개월 내에 만기라면 “갱신계약” 선택, 신차 구입(예정) 했다면 “신규계약”을 선택한다.

만약 자동차 보험 만기가 1개월 이상 남은 경우에는 갱신계약 선택이 안되므로 신규 계약을 선택해 조회해 보길 바란다.
보험시작일, 종료일 날짜는 상관없이 보험료를 비교하기를 선택하자.

보험 가입 정보

보험사별로 보험료 비교가 목적인 경우라면 운전자 범위와 최소 운전자 생년월일을 입력 후 다음 단계를 진행해야 한다. 한도는 기본 세팅된 상태로 다음 단계로 진행이 된다.

추가 특별 약관은?

블랙박스 할인, 자녀 할인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 대략적인 부분만 체크하고 넘어 가도록하자.

보험료 비교하기

운전자가 선택한 조건에 맞는 보험료를 보험사별로 확인할 수 있다.
보험사가 나온다면 보험사 바로가기 링크를 선택하여 보험사로 바로 접속도 가능하니 위쪽 순서부터 비교해 보길 바란다.

구체적 자동차보험료 견적 받는 방법은?

저렴한 자동차 보험사를 위쪽에서 확인했으니 구체적으로 운전자의 조건에 맞는 견적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자신의 조건에 맞는 저렴한 보험사를 확인했다면 인터넷 바로 가입을 클릭하여 보험사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다.

홈페이지로 이동 후에는 핸드폰으로 개인정보 동의 ▶ 자동차 선택(현재 보유 중이거나 새로운 자동차)를 진행하도록 하자.
만약 커넥티드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면 추가 3% 할인이 가능하니 이 부분을 적용해 보길 바란다.

운전자 범위 설정하기.

운전자 범위를 설정할 때는 가족이 함께 이용하는 차량이 아니라면 본인 또는 배우자까지로 선택하길 바란다.
보장 범위가 넓어지면 넓어질수록 자동차 보험료는 증액이 되게 된다.

기타 사항

▶ 블랙박스 있으면 특약 체크를 하게 되는데, 만 11세 이하 자녀가 있다면 체크, T맵 사용하면 체크하여 추가 할인을 적용하기
▶ 주행거리 마일리지 할인을 체크하길 바란다.
– 주행거리 마일리지 할인 특약은 1년에 15,000km 미만으로 주행 시 주행거리에 따라 할인이 되는 것으로 추가 비용이 없으니 무조건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약 세부 조정하기

그다음은 체크되어 있는 특약 사항의 세부 조정 단계만 진행하면 된다.
다만 특약 사항에 대해서 좀 더 궁금하다면 아래쪽 링크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길 바란다.

특약 세부사항 어떻게 선택하지?

대인배상 1, 2

대인배상은 1, 2가 있는데 교통사고로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사망하게 한 경우 보상해 주는 특약으로 대인배상 1은 의무가입으로 차량을 소지하고 있다면 무조건 가입을 해야 한다.
대인배상 2의 경우라면 선택사항이기 때문에 선택하지 않아도 되지만, 확실히 필요한 상품특약이기 때문에 꼭 가입하길 바란다.

이러한 대인배상 2를 특약으로 가입해야 하는 이유를 자세히 알아보자면 다음 예시를 통해서 알아보자.
예) 운전자가 무단횡단을 하는 보행자에게 사망사고를 낸 경우라면?

총 손해액은 3억 원, 운전자 과실 비율이 70%로 2억 1,000만 원의 배상 책임이 발생하게 된다.
이때, 대인 1만 가입되어 있다면 최대한도가 1억 5,000만 원이라 6,000만 원을 운전자가 추가로 부담해야 하는 반면에 대인 2에 가입되어 있다면 운전자의 부담금이 없다는 점이다.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도 대인배상은 2는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서 무조건 가입하길 바란다.

대물배상

사람이 아닌 자동차에 대한 배상으로 대물배상 2억과 10억의 보험료 차이가 미미하므로 최대한도인 10억 원으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기 신체사고/ 자동차 상해

만약 자동차 사고가 났는데 내가 피해자라면 상대방 운전자의 자동차보험의 대인배상 특약에서 보상을 해주게 된다. 다만 반대로 내가 가해자이면서 다치기도 했다면, 이때 보상해 주는 것이 바로 자기 신체사고와/자동차 상해의 특약이다.
둘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고민을 해볼 필요가 있지만 추천하는 특약 상품은 자동차 상해를 선택하여 가입하길 권장한다.
이러한 이유는 왜일까?

자기 신체사고
– 정해진 한도 내에서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한도가 있는 특약이다. 다만 높지 않은 치료비만 나오고 끝이 난다.

자동차 상해
자동차 상해 특약의 경우 내 잘못으로 인해 내가 다친 경우 치료비뿐만 아니라 내가 피해자가 된 것처럼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일을 못 해서 발생하는 휴업 손해 또는 앞으로 계속 병원 치료를 받을 것을 계산해서 합의금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조금 더 자세히 알게 위해서 예시를 알아보자.
예) 부상 등급 12급으로 입원 치료를 했을 경우 795만 원이 발생한 경우, 이때 자기 신체사고는 80만 원만 보상이 되고 끝나지만 자동차 상해는 795만 원 전액 보상을 해주게 된다.

자기 신체사고에 비해 자동 차상해 보험료가 좀 더 비싸다고 할 수 있다 다만 1년에 한 번 내는 자동차보험료이다 보니 자기 신체사고 특약에 비해 그렇게 보험료가 비싸지 않기 때문에 자동차 상해 특약을 가입하길 추천한다.
최대한 설정해도 보험료 부담이 크지 않으니 꼭 자동차 상해를 선택하길 바란다.

자기 차량손해(자차)

내 차에 대한 수리비를 지급해 주는 특약으로 자기 부담금을 20%와 30% 중 선택할 수 있지만 내 부담을 최소화하는 것이 사고 시에 유리하므로 역지 낮은 20%를 선택해 주길 바란다.

무보험차 상해

무보험 자동차에 의해서 상해가 발생한 경우 배상을 해주는 특약으로 대인배상 1을 초과하는 손해를 추가로 보상해 주게 된다.
책임보험만 가입한 상태에서 보상한도를 초과하게 되면 무보험이 된다.
만약 상대 차가 무보험 차인 상태에서 내 차와 사고가 났다면 내 보험사에서 무보험 차상해 특약으로 나에게 보장을 먼저 해준 후 내 보험사는 나에게 보상한 금액만큼을 상대방에게 구상권을 청구하는 방식이다.
무보험 상해 특약을 가입하지 않았다면 대인배상 1을 초과하는 손해 비용을 내 돈으로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니 꼭 가입을 하길 바란다.

긴급출동 서비스

긴급출동 서비스는 이름처럼 차가 멈췄을 경우 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거리에 따라 장거리 단거리 등 구분이 될 수 있으며 급하게 사용될 수 있으니 가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수 있다.

추가 특약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변호사 선임비용, 벌금 등 운전자 특약 등이 있다.
최근에는 운전자 보험의 변호사 선임 비용이 경찰 조사 단계부터 활용할 수 있는 보험으로 보험료도 많이 책정되지 않기 때문에 운전자보험을 따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른 볼만한 이야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