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부모님 밑으로 가입 또는 1인 지정 보험 가입하기의 장단점은?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경우 부모님 밑으로 들어가는 방법이 있다. 이러한 경우 어떤 조건이 있을까?
나이가 어린 겨우 본인이 직접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경우 금액이 200만 원이 넘어가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러한 경우 부모님 밑으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면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동차보험 부모님 밑으로 운전 경력인증
자동차보험을 부모님 명의로 가입한 후 자동차 운전자 특약을 가족, 또는 지정 1인으로 하게 될 경우 부모님 명의로 하게 되는 경우 운정 경력을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자동차보험에 부모님 밑으로 들어가준 뒤 자동차보험사에 본인을 운전자 지정을 꼭 지정하길 바란다.
자동차보험 부모님 밑으로 가입방법은
자동차보험에 부모님 밑으로 가입하기 위해서 부모님 이름으로 차량의 지분 1% 이상을 가지고 있으면 가능하다. 차량의 지분을 가진 상태에서 부모님 명의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뒤, 자동차보험에서 운전자를 지정해 주면 운전 경력 또한 인정하게 된다.
차량의 명의와 지분
차량의 보험을 부모님 명의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차량 명의 지분이 1% 이상 이어야 한다.
차량의 지분이 필요한 이유는 보험계약법의 보험 이익 원칙이 있기 때문이다.
이 원칙은 피보험자가 보험 대상에 대해 경제적 이해관계를 가져야 하는 부분이며 이는 보험사의 위험 관리와 보험 사기를 예방하는데 필수적이다.
부모님의 명의로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
부모님의 명의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경우 운전자 범위를 지정 1인으로 자식을 지정할 경우 보험료가 더 저렴해질 수 있다.
부부, 가족, 누구나처럼 범위가 넓어지게 될 경우 자동차보험료가 상승하게 되니 이러한 점을 참고하여 선택하길 바란다.
자동차보험에 1인 본인만 가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 부부, 지정 1인을 지정할 경우에는 가격이 상승하게 된다. 나이가 20대 초반이라면 자동차보험 가격이 많이 상승할 수 있으며, 자동차보험 가격을 미리 확인해 보려면 인터넷을 통해 다이렉트로 계산해 보길 바란다.
만약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에 저렴하게 가능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쪽 링크를 확인해 보길 바란다.

자동차보험 경력 인정자로 지정하는 방법은?
자동차보험을 가입 후 운전자를 지정했다면 자동차보험 경력 인정자로 지정을 해주어야 한다.
보통 가입한 자동차보험의 홈페이지 또는 어플을 통해서 가입경력 인정 신청이 가능하다. 해당 메뉴를 찾기가 어렵다면 보험사에 전화하면 간단하게 가능하니 너무 걱정하지는 말자.

안전운전
사고가 나면 부모님의 자동차보험료가 할증이 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안전운전을 통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이 필요하다.
자동차보험 부모님 밑으로 했을 경우 사고가 발생한 다면?
자동차보험이 부모님 밑으로 가입되어 있을 경우 이때 사고가 나면 어떻게 될까? 사고가 나게 되어 수리비, 치료비 일정 금액이 넘어가게 되면, 자동차보험 갱신 시 부모님 자동차보험의 보험료가 상승하게 된다. 따라서 자동차를 운전할 때는 항상 조심해서 운전하고 방어운전이 필요하다.
글을 마치며
여기까지 자동차보험을 부모님 밑으로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다.
항상 안전운전은 필수이니. 위의 방법들을 숙지하길 바란다.
이번 글은 보험사와 관련 없는 정보성 글이며 보험상품을 따로 판매하지 않는다.
보험료는 특약 등 가입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입 조건이 변경되는 경우 또는 나이 및 차량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으니 이러한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보험료의 비교 결과는 현재 시점 기준이며, 기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다른 볼만한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