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료 1년에 몇 번 납부하는게 좋을까?
자동차 보험료는 1년에 몇 번 납부하는 것이 좋을까?
1번 납부하는 방법과 분할납부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한다.
그리고 주행거리에 따라 납부하는 방법도 있다. 정확하게 이것이 어떤 것인지 소개하고자 할 테니 이러한 부분이 궁금하다면 이번 글을 꼭 확인해 보길 바란다.
자동차 보험료 1년에 몇 번 납부하는 것이 좋을까?
자동차보험료는 1년에 몇 번을 납부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고 정리해 보자.
많은 사람들이 자주 하는 질문을 중심으로 정리할 테니 참고하길 바란다.
자동차 보험료 1년에 1번 납부하면 될까?
자동차 보험료 1년에 1번만 납부하여도 된다. 보통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1년에 한번 자동차보험을 갱신하고, 보험료를 납부하는 방식이다. 매달 보험료를 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하긴 하지만 그만큼 한 번에 큰돈이 나가기 때문에 금전적으로는 조금은 부담이 될 수도 있다.
자동차 보험료 1년 여러 번 걸쳐 분할납부해도 될까?
물론 여러 번에 나누어서 분할 납부를 하여도 된다.
보통은 분할납부를 할 때는 10개월이나 12개월로 나눠서 내게 된다.
만약 자동차보험료가 100만 원이 나왔다면 10개월로 나눠서 낼 경우 매달 10만 원씩 내면 된다.
자동차보험료를 분할납부할 때는 신용카드나 계좌이체로 진행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카드가 없는 사람들은 계좌이체로 하거나 신용카드를 새로 발급하여서 진행하면 된다.
참고로 체크카드로는 분할납부가 불가능하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도 분할 납부가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자동차 보험료 1년에 1번 납부하지 않고 주행거리에 따라 납부하는 방법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이 생기면서 최근에는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지불하는 상품들이 생겨나고 있다.
본인이 설정한 주행거리보다 더 운행을 할 경우 추가요금을 내면 되기 때문에 차량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자동차보험이다.
보통 주말에만 차량을 운행을 하는 사람들 또는 출퇴근 때만 운전을 하는 사람, 마트 갈 때 만 운전을 하는 사람들이 이러한 주행거리에 따라 납부하는 방법의 보험을 많이 이용하게 된다.
만약 차량 운행을 많이 안 하는 사람들에게는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추천한다.
자동차 보험료 1년에 몇 번 납부해야 할지 요약해 보자면
요약을 해보자면 자동차보험료는 1년에 1번만 납부하여도 되고, 분할 납부를 하여도 된다.
일반적으로는 1번만 납부를 하고 끝내는 경우가 많이지만 이러한 것은 개인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원하는 형식의 납부를 선택하여도 어떠한 지장이 없다.
다만 분할납부를 하게 된다면 신용카드나 계좌이체로 하여야 하니 이러한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