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이 싼 곳 Top6 어디가 좋을까?

자동차 보험이 싼 곳 Top6 어디가 좋을까?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 보험료가 싼곳 Top6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자동차 보험 가입 시 약 100만 원 정도의 큰 비용이 소요가 된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저렴한 곳에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번 글에서는 자동차 보험 다이렉트 추천 순위와 자동차 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자동차 보험이 싼 곳 Top6 어디가 좋을까?

자동차 보험료가 저렴한 곳 Top6

자동차 보험이 싼 곳 Top6에 대해서 알아보자.

‘보험 다모아’ 사이트를 통하여 자동차 보험료 순위를 조회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볼 수 있다.

  1. 메리츠화재 약 93만 원
  2. 캐롯 약 107만 원
  3. KB 손해보험 약 110만 원
  4. 한화손해보험 약 111만 원
  5. 삼성화재 약 116만 원
  6. 현대해상 약 120만 원

자동차 보험료가 싼 곳 Top6 중 1위는 메리츠화재로 그다음으로는 캐롯,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삼성화재 현대화재 순으로 자동차 보험료가 저렴하였다.

단, 보험료는 연령별, 운전 경력 별, 검색 시기별로 다르게 나올 수 있어 보험 다모아 사이트를 통하여 직접 검색해 보는 것을 추천하고 아래 링크를 통해 보험 다모아 사이트를 접속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보험다모아 바로가기

위 링크를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왼쪽 맨 앞쪽에 자동차보험 또는 개인용 자동차보험 비교를 클릭하여 다음으로 진행할 수 있다.
여기서 가장 저렴한 보험사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해당 보험사 사이트에 방문하여, 보험료 재 조회 후 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자동차 보험료 비교 ‘보험 다모아’에서 보험료를 산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쪽 링크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자.

보험 다모아 이용방법은?

자동차 보험사 점유율 순위 Top6는?

그렇다면 자동차 보험사 중 어떤 보험사의 점유율이 가장 높을까? 삼성화재의 점유율이 가장 높은 점유율로 28% 정도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다.

점유율 순위
(2023년 기준)
보험사점유율(억원)보험 가입액(억원)
1삼성화재28.4130,226
2DB손해보험21.6423,022
3현대해상21.4422,812
4KB손해보험13.7514,628
5메리츠손해보험3.774,011
6한화손해보험3.333,545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등 4곳의 점유율만 해도 무려 70%가 넘게 된다. 가장 저렴했던 메리츠 손해보험의 경우 3.7% 정도로 매우 낮은 수준이며 역시나 한화손해보험 역시 점유율은 3.3%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자동차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은?

그렇다면 어떻게 자동차 보험을 가장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을까?
크게 4가지 방법이 있다.

1.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으로 가입하기

첫 번째로 설계사가 아닌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으로 가입하면 약 10~15% 정도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보험 다모아 사이트를 이용하여 다이렉트 보험을 비교할 수 있으며 가장 저렴한 보험사에서 다이렉트 가입을 하는 방법이 가장 저렴하다고 할 수 있다.

2. 특약은 필요한 만큼 가입하기.

두 번째로 특약을 넣을 때 필요한 만큼만 가입을 하면 되는데 너무 과도하게 특약을 넣으면 보험료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과연 자동차 보험 특약에 어떻게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자.

그렇다면 특약은 어떻게 넣는 것이 좋을까?

1) 대인 1

대인 1은 필수보험이다. 그렇기 때문에 필수로 선택을 해야 한다.

2) 대물

대물 역시 필수이다. 역시 필수로 선택을 하도록 하자.

3) 대인 2

대인 2의 경우 종합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만 가입을 하게 된다.
다만 80% 이상의 사람들이 종합보험에 가입하고 있다. 때문에 대인 2도 함께 가입해 주면 된다.

대인 2 보장 한도는 10억 원으로 해주는 것이 좋다.
보험료는 연간 몇백 원에서 몇천 원밖에 나지 않다. 그에 비해서 보장 한도는 10억 원까지 크게 늘어나기 때문에 한도는 높은 것을 선택하길 바란다.

4) 자기신체사고 / 자동차상해

네 번째로 자기 신체 사고 또는 자동차 상해 중 한 가지를 선택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내가 다쳤을 때 받을 수 있는 보장 부분이다.
자기 신체 사고보다는 자동차 상해를 선택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
자동차 상해가 보장 한도가 더 넓어 보장을 더 유리 가게 가져갈 수 있다.

자동차 상해 중에서도 사망/ 부상/ 후유 장애를 5억/ 1억/ 5억으로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 이 경우 보험료는 연간 약 28,000원 정도 올라가게 된다.

5) 자기차량손해(자차)

자기 차량 손해를 자차 보험이라고 말하는데 사고가 났을 경우 차량의 수리비를 보상해 주는 특약이 바로 자차특약이라고 한다.

외제차인 경우 자차 보험료가 상당히 비싼 편이다.
중고차인 경우 차가 낡으면 낡을수록 자차 보험은 안 넣는 것이 더 좋을 수 있다. 그러한 이유는 폐차를 생각 하고 있다고 사고가 났을 경우 보험 처리를 안 하고 바로 폐차를 하는 게 더 났기 때문이다.

자기 차량 손해는 차량 상태에 따라서 선택을 하면 된다.

6) 무보험차상해

여섯 번째로 무보험차 상해가 있는데,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차량과의 사고가 있는 경우 무보험 차상해 보험 처리를 할 수 있다. 무보험 차상해 역시 가입 한도가 넓은데 비해서 보험료가 몇천 원백에 나지 않기 때문에 역시 강력 추천하는 특약이다.

7) 긴급출동 서비스

마지막으로 긴급 출동 서비스가 있다. 이것은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험 처리를 해서 견인 서비스를 받는 특약으로 길에서 갑자기 차가 멈추거나, 기름이 떨어졌거나, 배터리가 방전이된 경우 자동차 시동이 안 걸리는 경우 보험회사에 전화해서 긴급 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면 따라 견인 비용이 들지 않는다.

1년에 한두 번 정도는 이 서비스를 이용할 확률이 높다 때문에 가입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기본 10km를 해주면 되고, 조금 더 안정적으로 가입을 하고 싶다면 40km를 선택을 해주는 것을 선택한다.

3. 자동차 보험 할인 특약 가입하기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에 가입하는 것도 중요하다.

1) 주행거리 마일리지 할인

주행거리 마일리지 할인 특약은 1년 동안 주행거리가 적으면 적을수록 그 km 수에 따라 보험료를 환급해 주는 것을 말한다.

2) 블랙박스 할인

두 번째로 블랙박스를 장착한 차량인 경우 블랙박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 자녀 할인

세 번째로 자녀가 있는 경우에도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4) 무사고 할인

무사고 기간이 3년이 넘은 경우 무사고 할인 특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운전자 범위는 최대한 줄이기

운전자 범위를 최대한 줄임으로써 자동차 보험료를 낮출 수 있다.
운전자 범위를 좁게 설정하는 것인데, 운전자를 나 혼자로 설정하면 보험료가 가장 낮다.
반면 가족 또는 다른 사람이 같이 운전할 수 있게 운전자 범위를 넓게 지정하면 보험료가 그만큼 더 비싸지게 된다.

글을 마치며

이번 시간을 통하여 자동차 보험이 저렴한 곳과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곳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이번 글을 통해서 저렴한 자동차 보험을 찾아 가입할 수 있었으면 한다.

다른 볼만한 이야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