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퍼마일 자동차 보험 후기 4가지는?

캐롯퍼마일 자동차 보험 후기 4가지는?

이번 시간에는 캐롯퍼마일 자동차 보험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캐롯퍼마일 보험은 주행거리가 길지 않은 경우 강력 추천하는 보험이며 이러한 캐롯퍼마일 보험을 고려하고 있다면 이번 글을 통하여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의 단점 및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캐롯퍼마일 자동차 보험 후기 4가지는?

캐롯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캐롯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퍼마일은 per mile의 말로 마일당 보험료를 직접 산출해서 나중에 보험료를 내는 방식을 말한다.
다시말해서 이번 달에 탄 주행 거리만큼 보험료를 이번 달말에 내는 것 이다.

캐롯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장점은?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장점으로 크게 두가지 정도가 있다.

매월 납입하기

첫 번는 매월 보험료를 납입하면 된다는 것이다. 일반 자동차 보험의 경우 처음 보험 가입 시 또는 갱신 시 한 번에 1년 치 보험료를 내는 것이다.
목돈이 나가기 때문에 상당히 부담이 될 수 있는데, 캐롯퍼마일은 매달 보험료를 내면 내가 탄 만큼 보험료를 내면 되기 때문에 부담이 훨씬 적다고 할 수 있다.

캐롯 플러그 사용하기.

두 번째는 바로 캐롯 플러그를 사용하는 것이다. 캐롯 플러그는 자동차 주행 거리를 측행 거리를 측정해 주는 기기를 말한다.
이 기기의 경우 자동차 내에 꽂아두면 자동차의 주행거리를 측정하고 이것을 토대로 보험료를 산출하는 것이다.

다만 캐롯 플러그를 사용하여 블랙박스 장착 특약 할인 혜택을 받을 때 사진 자료 같은 것을 첨부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다른 보험사의 경우 블랙박스 장착 특약 할인을 할 때 자동차 계기판 사진과 블랙박스 사진을 직접 찍어서 첨부하라고 하는데, 캐롯퍼마일에서는 이런 사진 첨부를 따로 하라는 말을 전혀 하지 않는다.
이러한 플러그는 이것들을 자동으로 알아서 해주게 된다.
그렇기에 무척이나 편리하다.

가족관계 증명 시에도 따로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캐롯퍼마일 자동차 보험 후기는?

캐롯퍼마일 자동차 보험 후기도 알아보도록 하자.
여러 가지 후기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잘 정리된 4가지 후기를 확인해 보도록 하자.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

내 위치 노출

첫 번째로 캐롯 퍼마일이 주행 거리를 측정할 때 내가 위치한 곳이 계속해서 노출되지 않을까 걱정이 된다면 단점과 관련된 후기가 있다.

사실 큰 문제가 될 건 없을 것이다.
그러한 이유는 캐롯 플러그에는 SOS 버튼이 있으며 이 버튼을 누르면 긴급 상황 시 따로 전화를 걸지 않아도 자동으로 긴급 전화가 연결이 된다.

이렇기 때문에 빠르게 전화가 가능하고 위급 상황 시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장점을 고려해 보면 이건 단점이라고 보기 어려울 것이다.

주행거리가 많다면 이득이 없다.

두 번째로는 주행 거리가 많은 경우에는 캐롯 퍼마일이 크게 도움을 볼 수 없을 것이다.
이러한 것은 단점이 될 수 있다.
다른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이용할 경우 오히려 더 저렴하거나 보험료가 비슷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주행거리가 많을 때는 캐롯 퍼마일보다 다른 자동차보험을 이용하는 게 더 유리할 수도 있다.

하루 35km 미만 주행 시 유리하다.

세 번째로 주행거리가 적은 경우에는 캐롯 퍼마일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더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나 실제로 연 주행거리가 1만 km인 경우라면 삼성화재에서는 보험료가 연 55만 원 정도가 나왔다고 한다.
캐롯 퍼마일에서는 1만 km를 주행했을 때의 경우 49만 원의 보험료가 나오게 되었다고 한다.
따라서 캐롯 퍼마일 보험료를 1만 3천 km로 환산을 해보면 삼성화재 자동차보험과 비슷한 보험료가 나오게 된다.

1만 3천 km를 다시 하루 주행거리로 계산해 보면 하루에 35km 미만으로 주행을 할 때 캐롯 퍼마일의 보험료가 더 났게 청구가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결론만 놓고 보면 하루에 35km 미만으로 주행을 하는 사람의 캐롯 퍼마일을 이용하는 게 더 좋다고 할 수 있다.
그게 아니라면 삼성화재나 다른 보험사를 이용하는 게 더 좋다고 할 수 있다.

시가잭 계속 장착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캐롯 퍼마일의 경우 단점이 될 수 있는 시가잭을 계속해서 장착해 둬야 된다는 점이다.
캐롯 플러그를 계속 꼽아둬야 되는데 오래된 자동차인 경우 배터리가 걱정이 될 수 있다.

다만 시가잭의 경우 계속 꼽아놓아도 다른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추가로 계속 꼽아놓는 게 눈에 거슬린다는 후기도 있다.

캐롯퍼마일을 보험을 추천하는 사람.

캐롯 퍼마일 보험 어떤 사람이 선택을 해야 할까?

이것의 경우 선택해야 되는 것은 더욱 명확하다.
결론만 놓고 보면 주행거리가 짧다면 캐롯 퍼마일을 선택하면 훨씬 더 유리하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자면 아래쪽에 해당하는 사람의 경우 캐롯 퍼마일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1. 연 10,000km 미만 주행 하는 사람
  2. 주말에만 차를 타는 사람
  3. 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
  4. 자동차 보험료가 한 번에 나가는게 부담되는 사람
  5. 가까운 회사 출퇴근용, 아이들 픽업 목적으로 타는 사람
  6. 세컨드 차로 이용하며, 많이 타지 않는 사람

이번 시간을 통하여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후기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다.
결론만 놓고 보자면 주행거리가 짧으면 캐롯 퍼마일을 이용하고도 주행거리가 길다면 일반 다른 자동차 보험을 이용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다른 볼만한 이야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