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자동차보험료 평균은 얼마이지? 보험료 절약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자.

30대 자동차보험료 평균은 얼마이지? 보험료 절약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자.

30대 평균 자동차보험료는 얼마일까?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조금 더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만약 30대인 사람들 중 자동차보험을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가입하고 싶다면 이번 시간 글을 꼭 참고해 주길 바란다.

30대 자동차보험료 평균은 얼마이지? 보험료 절약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자.

30대 자동차보험료 평균을 얼마일까?

30대 자동차보험료의 평균은 일반적으로 60만 원 초반 정도이다. 보통은 30대라면 자동차 운전 경력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른 연령대에 비하여 보험료가 저렴한 편에 속한다.
다만 이러한 것은 평균적인 것이고 30대라도 자동차보험료를 많이 지불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 이와 반대로 자동차보험료를 적게 내는 사람들도 있다.
이러한 이유는 최초 가입자와, 무사고 기간, 경력, 차량의가액 등 여러 가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최초 가입했을 경우 30대 자동차보험료 평균(30대 첫차 보험료는)

만약 30대에 처음으로 첫 자동차를 구매했고, 처음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했다면 일반 승용차 기준으로 30대 자동차보험료는 평균 110만 원 초반대의 보험료를 지불해야 한다.

이러한 가격은 30대 자동차보험료 평균보다 2배 가까이 비싼 금액이지만 20대 자동차보험료와 비교했을 때는 저렴한 편에 속하게 된다.

이러한 것은 보험기간이 늘어나고, 무사고 기간이 늘어남에 따라 자동차 보험료는 지속적으로 떨어지게 된다. 거기에 더해서 한 가지 팁을 소개하자면 가족한정으로 자동차보험 경력이 있다면 이러한 것은 무사고 운전 경력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어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거기에 더해서 부모님 또는 아내 명의의 차량에 가족한정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경우에도 보험료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그렇다면 평균적인 30대 자동차보험료는?

최초 가입이 아닌 30대인 경우라면 자동차보험료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할 수 있다.
이러한 것은 운전 경력이나 사고유무 등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

예를 들어보자면 20대 후반에 최초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했다고 가정해 보면, 20대 후반에 최초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경우 약 120만 원 정도가 나올 수 있다.

이 때부터 무사고로 계속 운전을 했다면 매년 10~20만 원씩 보험료가 줄어들 수 있다.
그렇게 30살 정도가 된다면 90만 원에서 100만 원 정도의 보험료가 나오게 된다.

거기에 31~32살 정도가 되면 80만 원 정도의 자동차 보험료가 나오게 된다.
경력과 무사고를 꾸준히 쌓아가다면 차량 가액도 낮아지기 때문에 36살 정도가 되면 자동차 보험료는 50만 원 선까지 낮아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여기서 참고할 점은 주행거리, 블랙박스 특약, 친환경차 할인 등을 모두 받게 된다면 조금 더 보험료를 낮추게 될 수 있다.

특히나 차량을 많이 운행하지 않는 경우라면 주행거리가 짧아 나중에 환급까지 받을 수 있다. 환급금까지 생각을 한다면 보험료가 더 낮아질 수 있다.

30대 자동차보험료 평균보다 낮게 가입하는 방법은?

30대 자동차보험료 어떤 기준으로 산정이 되지?

자동차보험료는 차량 배기량, 차량 가액, 운전 경력, 무사고 기간 등을 고려하여 산정하게 된다.
차량 배기량과 차량 가액은 어떻게 생각해 보면 당연하게 된다. 비싼 차량일수록 보험료가 올라갈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보자면 국산 준중형 세단과 소형 SUV의 자동차보험료는 비슷하다. 다만 중형차, 대형차 보험료는 준중형이나 소형차보다 비싸게 된다.

실제 차량 이름으로 예를 들어보자면 현대 아반떼보다 제네시스 G80, G90 차량이 더 보험료가 비쌀 수 밖에 없다.

그러한 이유는 사고가 나면 수리비가 훨씬 더 많이 나올 수 밖에 없는 차량 가액이 높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외제차의 경우라면 보험료가 더더욱 비싸지게 된다.
그러한 이유는 수리비가 국산차보다 더 많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만약 이러한 경우 슈퍼카는 어떻게 될까?

이러한 것을 생각해 본다면 당연히 람보르기니, 페라리, 롤스로이스, 벤틀리와 같은 고가의 차량의 경우 보험료가 더더욱 비싸지게 된다.

페라리 488 스파이더와 같은 차량의 경우라면 20대 후반이 차량을 운행하게 된다면 보험료는 1400만 원 가까이 보험료가 발생하게 된다. 만약 30대 후반인 경우라면 500만 원 정도의 차량 보험료가 발생할 수 있다.

30대 자동차보험료 낮추려면 비교 견적을 많이 해보도록 하자.

어떻게 하면 비싼 자동차 보험료를 어떻게 낮출 수 있을까?
보험료를 낮출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여러 보험사에서 취급하고 있는 자동차보험들을 모두 비교해 보는 것이다.

보험사를 비교해 보는 것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이러게 비교해서 보험을 선택해도 되는 이유는 보장 부분은 대부분 비슷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에는 다이렉트 상품으로 직접 보험을 설계하여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니 보험사끼리 모두 비교해 본 후 저렴한 곳을 이용하면 된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설계사가 아닌 인터넷 다이렉트 상품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여야 한다. 그래야지만 보험료를 최대한 줄일 수 있다.

30대 자동차보험료 평균보다 낮게 가입하기 위한 지켜야 할 것들

30대 자동차보험료를 평균보다 낮게 가입하고 싶다면 아래의 내용을 꼭 숙지하고 지키길 바란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다. 보험설계사를 통하여 가입할 경우에는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보험료가 20% 정도 높아진다고 생각하면 된다.

거기에 인터넷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으로 가입할 경우에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20% 보험료를 낮출 수 있다. 이러한 부분이 정말 크다.

거기에 특약을 최대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동차보험을 알아보는 사람들은 특약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것이라 생각한다.

특약을 전부 가입할 경우 자동차보험료가 정말 놀랍도록 낮아지게 된다.
차량운행 안전점수 같은 것들은 조금은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돈을 아끼기 위해서라면 어쩔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본인이 가입할 수 있는 특약은 모두 가입하길 바란다.

이렇게 2가지만 지켜도 보험료를 많이 낮출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운전 경력이 없는 사람들은 1년 동안 무사고를 유지할 수 있게 안정운행을 하길 바란다. 이렇게 매년 보험료가 점점 낮아지게 할 수 있다.

차량 주행거리가 적은 사람들이라면 보험이 만기 됐을 때 반드시 보험금을 환급받길 바란다. 최근에는 1년 주행거리가 얼마냐에 따라 보험금을 환급해 주게 된다.

주행거리가 많은 사람들과 적은사람들이 동일한 보험료를 내고 탄다는 것이 불합리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주행거리에 따라 어느 정도 보험료를 환급해 주게 된다.
주행거리가 짧은 사람들은 10만 원 이상도 환급이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다른 볼만한 이야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