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사고접수 방법과 처리과정은 어떻게 될까?
DB손해보험의 사고 접수하는 방법과 처리과정에 대하여 상세하게 정리를 하려하니 DB손해보험을 이용하고 있는 차주라면 이번글을 한 번쯤은 읽고 확인해 보길 바란다.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한 경우라고 하더라도 사고가 나게 되면 당황할 수 있다.
이럴 때를 대비하여 교통사고가 났을 경우 어떤 식으로 대처를 해야 하는지 꼭 확인하길 바라며, 참고로 사고가 났을 경우 보험사마다 거의 비슷한 처리 방법으로 처리를 하고 있지만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다. DB손해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은 사고가 났을 때 접수와 처리를 어떤 식으로 하는지 꼭 확인해 보길 바란다.
차량 사고가 났을 경우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것!
차량 사고가 났을 경우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어떤 것일까? 그건 바로 DB손해보험에 전화하여 사고를 접수하는 것이다.
DB손해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이라면 사고가 났을 경우 고객상담 센터 대표번호(1588-0100)으로 전화를 하여서 사고 접수를 하여야 한다. 다만 상담을 받는 사람들이 많아 통화대기시간이 길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몹시 난처해질 수 있다.
이럴 경우 교통사고로 인하여 정신도 없는 상태에서 상담원과 전화연결이 빠르게 안되어 더 불안해질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 대처방법은 바로 DB손해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챗봇 상담을 하거나 다른 지점으로 전화를하여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사고 접수를 하는 것이다.
사고접수를 한번이라도 해보았다면 잘 알고 있겠지만 접수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상담원이 물어보는 말에만 대답을 하면 되며, 사고 상황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만 해주면 끝이 난다.
물론 이러한 경우 차량 사고로 인하여 정신이 없을 수 있지만 최대한 침착하게 내용 전달이 중요하다.
DB손해보험 사고 접수 시 처리 과정
DB손해보험 보험사 측에 사고 접수를 하고 나면 다음은 어떻게 진행이 될까?
사고 접수를 하고 나면 사고 담당자고 배정된 담당자는 바로 현장으로 출동하여 목격자 진술, 가해자, 피해자 등을 만나서 과실 여부를 판단하게 된다.
사고 접수를 하고 난 후 담당자가 빨리 현증으로 와야지 사고처리가 원활하게 되고 그 때문에 사고가 일어난 장소를 정확하게 안내를 해주어야 하는 것이 손해보험 사고 접수 시 가장 중요하게 해야 할 일이다.
그리고 현장이 훼손되지 않게 유지를 해야 하며, 증거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미리 찍어두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경우는 많지 않지만 재판까지 가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렇기 때문에 증거사진은 꼭 찍어두는 것이 필요하다.
DB손해보험 자동차 사고 접수에 대한 조사가 끝이 난 그 후에는?
DB손해보험 측에서 출동한 담당자가 조사가 모두 끝나고 나면 피해 규모나 상황에 따라 소송까지도 대행을 하게 된다.
만약 경미한 사고인 경우라면 재판까지는 고려하지 않더라도 차량정비를 받을 수 있는 정비 공장과 병원 등을 안내해 주고 있기 때문에 보험 가입자가 크게 신경 쓸 부분이 줄어들게 된다.
모든 과정이 종료되면? DB손해보험사는 어떤 걸 할까?
위의 모든 과정이 종료가 되면 DB손해보험 측에서는 보상금에 대한 부분을 결정하게 되고 이를 지급을 하게 된다.
보상금에는 치료비, 수리비, 합의금, 기타 비용 등이 포함된다.
만약 사고로 인하여 지출되는 비용이 있다면 이러한 부분도 놓치지 말고, 보상을 받길 바란다.
여기서 참고할 점은 DB손해보험에서는 사고 접수를 하고 난 후 보상을 지급하기 전까지 지급 심사를 하게 되는데, 이 때 대인사고와 대물사고에 따라서 보상절차가 조금씩 다르니 이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DB손해보험 대인사고 처리 과정 한눈에 확인하기.
- 사고접수
- 담당자 배정 및 조사 완료
- 피해자 확인 및 합의 진행
- 합의한 피해자의 구비서류 제출
- 보상금 결정
- 피해자 병원비 및 보상금 지급
DB손해보험 대물사고 처리 과정 한눈에 확인하기.
- 사고접수
- 현장 혹은 정비공장 방문
- 피해자 구비서류 제출 및 합의서 제출
- 피해자, 부품업자, 수리공장 등에 지출되는 비용 보상금으로 지급
위와 같은 순서로 DB손해보험은 대인사고와 대물사고를 처리하는 방법이 조금씩 다르다.
거기에 보험상품의 보장기준과 과실 여부 등에 따라 보상금이 다르게 지급될 수 있으니 이러한 점은 참고하길 바란다.
DB손해보험에 사고 접수 시 필요한 서류들은 어떤 게 있지?
DB손해보험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사고 접수를 할 때 필요한 서류들이 있다.
개인 및 신용 정보처리 동의서, 피보험자가 직접 작성한 교통사고 신속처리 협의서가 필요하며, 만약 11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사고가 발생한 경우라면 형사 합의서까지도 필요하다.
거기에 민사책임이 있는 경우라면 민사 합의서도 같이 제출을 해주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면허증과, 자동차등록증, 교통사고 사실 확인원을 준비하면 되며, 그리고 가족한정과 같은 운전자 특약에 가입한 사람들은 가족관계 확인서도 같이 준비하면 더욱 빨리 사고처리가 진행이 된다.
글을 마치며.
이번 시간에는 DB손해보험 사고 접수 방법과 처리 과정에 대하여 상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보험에 앞서서 가장 중요하는 것은 사고가 나지 않는 것이지만, 자동차 사고는 나만 조심한다고 피해를 줄일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떻게 이것을 대처해야 하는지는 꼭 확인하고 알아두는 것을 추천한다.
여기까지 준비한 내용이 마무리되었다. 부디 이번 글을 읽고 자동차 사고에 당황하지 않고 대응할 수 있었으면 한다.